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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4단계

- 퍼스널 브랜딩 가이드: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홍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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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w to make personal brand?

 

Developing a personal brand involves creating a unique image or identity for yourself in the professional world. Here are some steps you can take to start building your personal brand:

  1. Identify your unique value proposition: What makes you stand out from others in your field? This could be your skills, experience, or personal qualities.
  2. Define your target audience: Who do you want to reach with your personal brand? This could be potential employers, clients, or partners.
  3. Choose your channels: Think about the platforms and channels you want to use to promote your brand. This could include social media, a personal website, or networking events.
  4. Create a consistent message: Develop a clear and consistent message that reflects your brand and what you have to offer.
  5. Be authentic: It's important to be genuine and authentic in your personal branding efforts. This will help you build trust and credibility with your audience.
  6. Be active and engage with your audience: Engage with your audience regularly to build relationships and stay top of mind.
  7. Monitor and adjust: Keep track of the success of your personal branding efforts and make adjustments as needed.

It's important to remember that building a personal brand is a continuous process, and it takes time and effort to establish yourself as a thought leader in your field.

 

  • 번역

 

개인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은 직업 세계에서 자신을 위한 독특한 이미지나 정체성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개인 브랜드 구축을 시작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유한 가치 제안 식별: 해당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당신의 기술, 경험 또는 개인적인 자질일 수 있습니다.
  2. 대상 고객 정의: 개인 브랜드로 누구에게 다가가고 싶습니까? 잠재적인 고용주, ​​고객 또는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3. 채널 선택: 브랜드 홍보에 사용할 플랫폼과 채널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 개인 웹사이트 또는 네트워킹 이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일관된 메시지 만들기: 브랜드와 제공해야 하는 것을 반영하는 명확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개발합니다.
  5. 진정성: 개인 브랜딩 노력에서 진정성과 진정성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청중과 신뢰와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적극적으로 청중과 소통하십시오: 청중과 정기적으로 교류하여 관계를 구축하고 가장 먼저 기억하십시오.
  7. 모니터링 및 조정: 개인 브랜딩 노력의 성공을 추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합니다.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지속적인 과정이며 자신의 분야에서 사고 리더로 자리매김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4단계

 

[출처] https://dbr.donga.com/article/view/1303/article_no/4630 

 

1. 자기 분석에 따라 브랜드 전략을 세워라

2. 자신의 브랜드 전략에 따라 자기 만들기를 추구하라

3. 개발된 자기 브랜드를 타인에게 홍보하라

4. 브랜드는 3년에 한번씩 업데이트 하라

퍼스널 브랜드 지수 점검표

 

나에게 맞는 브랜드 유형 살펴보기

- 개척가형

한번 각인된 브랜드 이미지는 쉽게 바꾸지 않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잊혀지지 않는 타이틀은 '최초'라는 것이다.

- 집중형

한 분야에서 15년 정도 일하면 그 사람은 전문가다. 예전에는 한 직장에서 오래 근무한 사람도 많았고 자신이 선택한 길을 몇 십년간 묵묵히 지키는 경우도 흔했다.

- 틈새형

일반 냉장고가 아닌 김치냉장고, 화장품냉장고, 와인냉장고는 일종의 틈새 전략을 겨냥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조합형

현대는 다양성의 시대다. 브랜드는 꼭 혼자만 만들라는 법은 없다. 동료와 둘이 만들 수도 있고 선후배가 함께 만들 수도 있다.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나 홀로 힘겨워하는 것보다 팀이 됐을 때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퍼스널 브랜딩 가이드: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홍보하기

 

[출처] https://ko.wix.com/blog/post/personal-branding-the-ultimate-guide 



퍼스널 브랜딩이란 브랜드의 명성과 아주 밀접한 것인데요.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표현한 것으로 내 커리어의 내부 및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냅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사람들과 더 많은 공감대 형성: 즉, 나에 대해 더 드러냄으로써 사람들은 내 브랜드에서 보다 더 ‘인간미’를 느낄 수 있고, ‘상업성’은 덜 느끼게 됩니다.
  • 브랜드 정체성 구축: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은 내 브랜드가 어떤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 수 있고,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해서는 내 브랜드에게 의존하게 됩니다. 
  • 더 많은 기회를 얻음: 강력한 브랜드가 되면 더 많은 인터뷰, 협업 제안, 프로모션, 클라이언트, 이벤트 호스팅 업체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내 브랜드를 차별화: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내 브랜드의 독특한 특성을 보여주고, 같은 업계의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 전문성 향상: 여러분의 네트워크는 더 확장되고 여러분이 소통하는 사람들은 여러분을 여러분의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의견과 전문지식을 얻기 위해 당신에게 연락할 것이고, 그것은 당신의 개인 브랜드를 더욱 서포트할 것입니다.
  • 지속적인 인상 남기기: 잊을 수 없는 퍼스널 브랜드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두드러질 것이기 때문에, 추천을 할 기회가 생기면, 그들은 당신을 가장 먼저 생각할 것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1.  내 자신에 대해 알아본다 

  • 나의 강점
  • 나의 열정과 관심사
  • 나만의 가치관
  • 본 받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있다면 그 사람처럼 되기위해 어떻게 내 브랜드를 집중시킬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2. 학력 및 경력을 작성한다 

 

3. 목표에 집중한다 

  • 내가 가진 비전(1년, 5년, 10년 목표)을 언급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나를 기억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 내 비전이 무엇인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내가 가진 경험과 열정, 강점을 이용하여 나의 비전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세요. 그게 어렵다면 직업 IKIGAI 또는 목표 관련 테스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 IKIGAI는 나의 목적 또는 ‘존재의 이유’를 찾기 위한 개념으로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 ‘잘하는 것’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적은 것들을 섞어서 나의 목적을 찾아냅니다.

4. 타깃 고객에 대해 알아본다 

  • 나의 타깃 고객을 정했다면 이제는 그들에게 손을 뻗어야 합니다. 고객들과 대화하고 전문적인 관계를 시작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5. 나만의 스토리를 만든다 

 

6. 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찾는다 

 

7. 신뢰를 구축한다 

  •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립하는 것은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입니다. 내가 속한 커뮤니티와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야 하죠. 그래서 내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 내가 사는 지역이나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및 기타 커뮤니티 기반 조직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하기 
  • 업계에서 경험이 적은 사람들에게 멘토링하기  
  • 내게 멘토링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기 
  • 관련 이벤트에서 게스트 연사로 재능 기부하기 
  • 내 전문 분야에서 일하는 다른 사람들과 프로젝트 협업하기 
  • 내가 직접 전문 이벤트(시간 한정 특별 할인, 질답 시간, 강연 등) 개최하기 
  • 조직 및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활발하게 참여하기

8. 웹사이트를 제작한다 

 

9.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 SNS는 내 자신을 홍보하고 퍼스널 브랜딩 계획을 성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내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한 권장 홍보 전략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것들이 가능한 SNS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Facebook, Instagram, Twitter, LinkedIn, Pinterest 등의 계정을 만들 수도 있고, Youtube 채널을 시작하거나 Medium에 글을 쓰는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 로고를 제작한다 

 

11. 브랜드 이메일 주소를 만든다 

 

12.  일관성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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